2021년 7월 30일 '식스센스 2'에 방영된 곶감 찹쌀떡, 일명 곶감떡이 화제다. 유재석이 맛에 푹 빠질 정도로 찹쌀과 곶감의 조화가 특징이라는데 이번 추석선물 추천 메뉴 중 하나로 글을 작성해본다. 코로나로 인해 먼 친정까지 가지 못한다면, 간단한 명절 선물로써 마음을 달래주는 건 어떨까?
추석선물 추천, 곶감찹쌀떡
쫀득쫀득한 통팥앙금에 말랑한 곶감을 배합하여 곶감 모형으로 만든 떡이다. 곶감을 냉동시켜 바로 먹듯, 곶감떡을 냉동시켜 바로 먹어도 맛있다니 참고하자. 개별포장이 되어있으며 유통기한은 6개월이다. 만든 후 급속 냉동시켜 스티로폼에 아이스팩과 함께 냉동 포장되어 배송된다. 가격은 6,500원이며 5개가 한 세트이다. 찹쌀과 곶감은 국산을 이용한다.
일반적으론 자연해동을 시켜 먹는 것이 좋으며, 필요에 따라 전자레인지 해동은 30초, 찜통 조리는 5분을 따라도 된다. 아무래도 먹는 것이니 떡을 받게 되면 냉장보관을 하는 것이 당연하다. 이것을 판매하는 떡편에서는 이외로도 여러 떡류를 제조하는 회사인데, 개별포장으로 명절 선물로 알게 모르게 유명세를 떨치고 있었다. 식스센스 방영으로 곶감 찹쌀떡이라는 유행이 생겼으니 이번이 최적의 기회가 아닌가 싶다.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식품안전관리 인증 'HACCP'을 받은 음식이어서 안심할 수 있다. 필자도 종종 냉동고에 있는 곶감을 꺼내어 먹는데 간식으로 가끔 먹으면 정말 맛이 좋았던 것이 기억이 난다.
쿠팡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링크는 https://coupa.ng/b4 vNrV이다.
위 이미지와 같은 떡들도 이쁘게 포장되어 배달되니 추석선물 용도로 참고하면 좋겠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